로그분석 Log Analysis

무료테스트신청

고객지원센터

070-7433-2041
070-7494-3949

전화요청하기

로그분석 활용법 및 효과

세계 최초 현재 접속자 포함 실시간 로그분석
접속자 개개인별 PC의 접속통계, 광고효과를 완벽 분석합니다.

쿠키를 제거하고 IP를 변환하면서 접속하여도 동일 컴퓨터로 인식하여
추적/부정클릭으로 접속한 컴퓨터를 차단합니다.

"세계 1위 로그분석, 세계 최대 분석 항목"

로그분석 활용법

  1. 접속자를 분석하여 보고서작성 [ ROI 분석 등, 사이트운영 자료, 정책결정 ]
  2. 로그분석은 광고를 통해 접속한 사람 수와 구매한 사람을 확인해서, 어떤 광고에 대해 비용대비 매출 발생 기여도를 판단하여 광고확대냐? 중단이냐? 를 결정

녹색접속자 활용법

  1. 클릭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는 키워드별 접속자 비율을 확인해서 광고시간, 노출 순위, 광고 중지나 변경에 참고 할 수 있다.
  2. 광고비 상세 사용내역 정보로 광고비가 갑자기 늘어난 이유 분석, 매체 노출 파트너 사이트 선택, 키워드별 경쟁관계 분석, 상세 광고비 사용내역을 확인하여 합리적인 광고운영을 할 수 있다.
  3. 클릭 후 홈페이지에 접속하지 않는 키워드별 접속자 비율을 확인해서 광고시간, 노출 순위, 광고 중지나 변경에 참고 할 수 있다.
  4. 타 로그분석은 녹색 접속자 분석이 불가능

타 로그분석은 더블클릭으로 두 번 접속하거나, 홈페이지 접속 후 (F5) 새로고침도 접속수 통계 추가
무의미한 데이터를 CPC광고의 접속수로 통계함으로 총 접속자, CPC접속자, 광고성과 오류

부정클릭통계 활용법

  1. 키워드별, 광고별, 메체별 부정클릭 비율 확인을 통한 광고 효과 비교와 접속차단이나 고소, 환급자료로 활용
  2. 갑자기 늘거나 줄어든 광고비, 매체의 노출 파트너 사이트를 선택 광고, 키워드별 경쟁관계 분석시 부정클릭을 참고하여 광고 확대냐? 중단 또는 순위 조정에 참고할 수 있다.

실시간상담의 목적

  1. 실시간으로 체류시간, 페이지 이동, 키워드별 재 접속자의 대략적인 사이트 이용 행태를 분석하여 전략적인 사이트 운영가능
  2. 홈페이지 접속자를 나의 상점에 찾아온 손님이라고 봤을 때 실시간으로 손님을 응대하고 손님의 궁금증을 신속히 답변하게 되면 그만큼 구매율 상승

경쟁사 분석 활용 방법

  1. 경쟁사의 광고 노출 정보를 활용하여 세부 키워드를 개발할 수 있음
  2. 세부 키워드를 개발하여, 광고시 "확장노출" 광고비용 보다 저렴한 "기본노출" 키워드 등록을 확대하고 유입대비 광고비용을 30%이상 절감할 수 있다.

클릭차트 활용방법

  1. 랜딩 페이지에서의 클릭정보를 시각적으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2. 랜딩페이지 특정 선택 영역의 상세정보를 분석하여 클릭율등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다.

캠페인 분석 활용방법

  1. 블로그, 카페, 뉴스, 게시판, 이메일, 배너 등 간단한 코드 생성을 통해 특정 유입의 페이지, 상품, 매출분석까지 가능하다.

로그분석 순 접속자 분석 기술의 차이점과 효과

  1. 총접속 : 총 방문자의 누적 카운트
  2. 순방문자 : 단위 시간(통상적으로 1일 단위)을 기준으로 하여 총접속에서 중복접속을 제거한 방문자수
  3. 순방문 분석의 경우 단순 숫자만 카운트하여, "누가" , "어떻게" 라는 조건을 분석할 수 없음.

예) 특정 웹페이지가 히트된 카운트는 분석할 수 있지만, 특정 페이지에 유입되는 패턴을 분석하지 못함.

접속자마케팅만의 특허 기술 : 세계 최초 기술, 개개인별 로그분석 , 세계 최대 범위, 400여개 항목의 로그 분석

유입 키워드별, 유입 도메일별, 사이트 전체에 대한 이용 현황 통계 및 순접속자 통계의 효과

접속자들에 대한 순유입자수, 접속 후 체류시간, 페이지 이동 횟수, 이후의 재방문율 등 이용현황을 분석하여,구매전환율이 높거나 광고효과가 큰 광고 사이트와 키워드의 정보를 분류하고, 통계 자료를 수집하여 제공합니다. 제공된 자료를 활용하여 특정 인기 광고를 선택하고, 집중적으로 집행하게 되면, 효율적인 광고의 진행이 가능해집니다.

사이트 전체에 대한 페이지별 이용 현황 통계 및 순접속자 통계의 효과

접속자들에 대한 해당 상품, 해당 컨텐츠 페이지의 이용율과 이동경로 패턴 등 이용현황을 분석함으로써 웹사이트 운영 방향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특정 상품을 보는 순접속자가 많고, 해당 페이지 상품의 체류시간이 높은데도 불구하고 구매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상품의 가격이 너무 비싸거나 해당 상품의 경쟁력이 낮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특정 페이지의 컨텐츠 이용율이 현저하게 낮은 경우에는 해당 페이지를 폐쇄하고 다른 컨텐츠로 보강하는 방안을 고려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CPC 부정클릭, 부정 접속 분석 서비스의 필요성과 효과

온라인 광고 시장의 60%를 차지하고 있는 CPC(키워드)광고의 경우, 부정클릭으로 추정되는 비율이 약 20%에 달합니다. 이러한 부정클릭의 분석을 통해 광고비 환급이 가능해지므로, 온라인 광고 집행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부정클릭접속이 많은 광고 효과가 낮은 광고를 선별하여 수정 및 광고 중지 등을 계획할 수 있으므로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게 되며, 접속자들을 즐겨찾기를 통한 접속으로 유도할 수 있으므로 광고비 절감에 도움이 됩니다.

웹사이트 운영자와의 실시간상담 또는 SMS 서비스의 필요성 및 효과

대다수의 웹사이트에서는 아직도 접속자와 운영자의 커뮤니티 수단으로 게시판이나, 메일상담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신속한 상담답변이 되지 못해 불만족하는 고객들을 위한 전화응대방식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긴 대기시간과 느린 응대는 고객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지 못합니다.

프로그램 설치나 회원 가입의 절차 없이도 웹서핑 중에 간단한 질문을 바로 할 수 있는 접속자마케팅 프로그램은, 접속자는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 바로 질문을 할 수 있고, 운영자는 답변을 제공할 수 있게 되므로, 이러한 신속하고 정확한 실시간 고객 응대 방식은 고객의 신뢰도 형성의 증대와 구매율 상승을 통한 매출 증대로 이어지게 됩니다.

특정 광고에 대한 효과 측정 기술의 필요성 및 효과

운영자들은 웹사이트를 운영하면서 매출 대비 10%정도의 비용을 광고, 홍보에 사용합니다. 이렇게 집행되는 광고효과를 분석하려고 로그분석 프로그램을 활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과거의 광고효과 측정은 단순 유입자수, 중복제거하고 접속한 순방문자수 등을 통계하여 카운터가 많으면 광고효과가 큰 것으로 이해를 하였으므로 정확한 효과 측정이 어려웠습니다.

당사의 효과측정기술은 해당 광고에 대한 실제 접속한 사람의 수와 접속 후 체류한 시간, 클릭한 횟수, 순구매율, 이후 재방문율, 페이지 이동한 접속자의 이동경로 도달율을 통계 할 수 있어, 광고 비용 대비 효과가 큰 광고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선별할 수 있습니다.